NEWS
Home _ 칼럼강좌 _ 칼럼
눈 밑 꺼짐 개선? 지방 이식 아닌 '이것' 필요할 수도
만물이 소생하는 봄이 다가오면 성형외과를 찾는 이들도 늘어난다. 겨우내 움츠렸던 기운을 털고, 얼굴에도 봄처럼 생기를 불어넣고 싶은 마음이 커지기 때문이다. 특히, 눈 밑이 어둡고 칙칙해지는 '눈 밑 꺼짐' 때문에 스트레스를 받던 이들은 얼굴의 생기 있는 변화에 더 집중하게 된다. 눈 밑 꺼짐을 개선할 수 있는 효과적인 방법이 있을까?
눈 밑 꺼짐, 지방 채우기보다 재배치가 답일 수도
다크서클 같은 눈 아래의 그림자는 피곤해 보이는 인상을 만들 뿐 아니라 실제 나이보다 더욱 나이가 들어 보이는 얼굴을 만든다. 이러한 눈 밑 꺼짐은 화장으로도 가려지지 않아 남녀노소를 막론하고 외모에 대한 스트레스 요인으로 작용한다.
눈 밑 꺼짐을 겪는 이들 중에는, 꺼진 부분을 채우기 위해 지방이식 수술을 고려하는 경우가 많다. 꺼진 부분을 채워 넣어야 문제를 해결한다고 생각하는 것이다. 이러한 이유로 눈 아래에 필러 시술을 진행하는 경우도 있다. 실제로 눈 아래의 안와지방이 부족한 경우 지방이식을 통해 꺼진 부분을 채워 눈 밑을 밝게 개선할 수 있다.
그러나 실제로 환자들을 만나게 되면 지방이식 없이 눈 밑 지방재배치 수술로도 개선 가능한 경우가 더러 있다. 눈 밑 지방이 부족한 것이 아니라 지방이 한 쪽으로 몰려 꺼짐이 발생한 경우가 그렇다. 지방이 균일하지 않고 몰리게 되면 마치 지방이 부족한 것처럼 보일 수 있으나, 이 경우에는 몰려있는 지방을 평평하게 펴줌으로써 눈 밑 꺼짐 현상을 개선해 볼 수 있다. 만약 눈 아래 지방이 불필요하게 많은 경우라면 지방의 일부를 제거하고 수술이 진행되기도 한다.
눈 밑 성형, 나에게 맞는 수술부터 찾자
눈 밑 지방재배치 수술 후에는 수술 부위가 회복되는 과정에서 눈 아래 피부가 땅기는 듯한 증상이나 눈이 건조해지는 증상이 느껴질 수 있다. 이는 일시적인 증상으로, 시간이 흐르면서 한 달 이내에 자연스럽게 사라지게 된다. 만약 수술 후 오랜 시간이 지났음에도 당기는 느낌이 줄어들지 않고 유지된다면 병원을 찾아 상담을 받아보는 것이 좋다.
눈 밑 꺼짐을 개선해 생기 있고 발랄한 인상을 만들기 위해서는 본인의 눈 밑 지방량과 돌출 및 꺼짐 정도를 파악해야 한다. 이와 함께 눈 밑 조직의 탄력도 확인되어야 본인에게 맞는 수술법을 선택할 수 있다. 눈 밑 꺼짐으로 인해 부정적인 인상이 고민이라면 수술 경험이 많은 성형외과 전문의를 찾아 정확한 진단을 받아보기 바란다.